-
고추기름으로 근사한 풍미를 더한 새우볶음밥가정식레시피/30분~60분 집밥 2020. 4. 1. 01:43
고추기름 라유는 고추의 예쁜 빨간 색을 띠고 고소한 향을 갖고 있어요. 한번 만들어놓으면 육개장이나 물만두, 마파두부 등을 만들 때 사용할 수 있는데요. 이번에는 라유와 간장을 사용한 새우볶음밥을 해봤습니다. 라유를 사용하는 만큼 양파 대신 청경채를 넣어 아삭한 맛은 유지하되 중국풍의 요리라는 느낌이 날 수 있게 했답니다. 쫄깃한 새우와 아삭한 채소, 꼬들한 밥으로 맛 뿐만 아니라 식감까지 놓치지 않는 특별한 볶음밥 소개해드릴게요~
고추기름 만드는 법은 https://protools-hd.tistory.com/27 여기를 참고해주세요.
칼로 꽝꽝! 부셔먹는 매콤새콤 중국식 오이무침 파이황과
오이는 특유의 향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는 채소 중 하나이지요. 저는 오이를 좋아해서 오이로 물도 만들어먹고 빨갛게 무쳐서 먹기도 하고 국수에 채썰어 고명을 올리기도 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오이를 먹고 있..
protools-hd.tistory.com
고추기름으로 중국의 풍미를 더한 새우볶음밥
▹ 중국요리, 한그릇요리
2인분 기준
준비시간: 10분
조리시간: 20분
총 시간: 30분
새우볶음밥 재료
밥 2공기, 청경채 1~2개, 파프리카 1/2개, 중새우 6개, 모듬해물 1줌, 달걀 2개, 고추기름 5큰술, 대파 1/2개, 간장 3큰술, 후추 약간, 소금 약간
새우볶음밥 만드는 법
1. 해물, 새우를 깨끗하게 씻어 키친타올로 물기를 제거한 뒤 소금과 후추로 밑간을 한다.
2. 청경채 1개, 파프리카, 1/2개, 파 1/2개는 큐브 모양으로 썰어준다. 이 때 채소를 너무 잘게 자르지 않아야 재료가 기름에 타지 않는다.
3. 계란 2개, 소금을 잘 섞어 달군 팬에 약불로 스크램블 에그를 만들어준다. 완성되면 접시에 덜어낸다.
4. 달군 팬에 약불로 고추기름 5큰술과 다진 파를 넣어 파 향이 올라올 때까지 살짝 볶아준다.
5. 맛있는 파 향이 올라오면 새우와 모듬 해산물을 넣고 중강불로 올려 볶으며 재료를 80% 정도 익혀준다.
6. 해산물이 어느정도 익으면 다진 청경채, 파프리카와 3에서 만든 스크램블 에그를 넣고 빠르게 볶아준다.
7. 청경채가 살짝 숨이 죽으면 약불로 줄인 뒤 밥 2공기를 넣고 잘 볶아줍니다. 이 때 주걱을 이용해 밥 사이사이에 기름이 잘 코팅될 수 있도록 주걱의 날을 이용해 밥을 잘 갈라줘가며 볶는 것이 중요하답니다.
8. 밥과 재료가 잘 어우러지고 밥이 잘 볶아지면 센불로 올린 뒤 간장 3큰술을 밥에 닿지 않게 팬 쪽으로 둘러주세요. 간장이 지글지글 하면서 밥에 맛있는 불맛이 생긴답니다. 그리고 이 단계에서는 약 3분 정도 밥 볶기를 타지 않을 정도로만 게으르게 뒤적거리며 볶아주세요. 이렇게 하면 팬과 가까운 쪽 밥에 고슬고슬한 식감이 생겨요.
9. 잘 볶아진 볶음밥을 예쁘게 플레이팅하면 고추기름으로 중국의 풍미를 더한 새우볶음밥 완성입니다.
이 레시피가 좋으시다면 코멘트를 남겨주세요. 블로그 운영에 큰 도움이 됩니다. 감사합니다.
'가정식레시피 > 30분~60분 집밥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칼로 꽝꽝! 부셔먹는 매콤새콤 중국식 오이무침 파이황과 (0) 2020.03.27 모든 샌드위치에 감칠맛을 더해주는 마법의 토마토 잼 (0) 2019.10.12 저수분 토마토로 만든 부드러운 토마토 파스타 (2) 2019.09.09 버터와 마늘의 풍미가 가득! 촉촉한 노오븐 닭가슴살 스테이크와 감자구이 (2) 2019.09.06